우리은행 청약저축 자동이체 등록

부자의 은행

by suuuperrich 2019. 1. 10. 07:00

청약통장 자동이체 등록 및 수수료

지금은 청약저축을 여러 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으나, 슈우퍼리치는 우리은행에서만 만들 수 있던 시절에 가입해 우리은행 청약저축통장이 있다. 언젠가 주택 구입 시 도움이 될까 하고, 조금씩 모으고 있다. 청약저축은 적금처럼 일정 금액을 계속 넣어야 하는 것은 아니라, 돈이 생길 때, 기억 날 때 입금을 했더니 잘 모이지 않았다. 그래서 청약저축 자동이체를 걸었다. 타 은행에서 자동이체 신청시 300~500원의 수수료가 부가되고, 우리은행에서 자동이체시 수수료 0원이다.


우리은행 자동이체 등록 방법

우리은행 어플을 실행시킨다.


우리은행 이체


이체 서비스로 들어가면 각종이체가 있는데 아래 쪽에 자동이체가 있다. 자동이체를 누르면 자동이체 조회/등록/변경/해지가 나온다.


우리은행 자동이체 등록


먼저 출금될 계좌를 택한다. 다음으로 입금은행, 입금 계좌번호, 자동이체 시킬 금액, 통장 표시 내용, 이체주기, 이체일, 이체 시작일과 이체 종료일을 입력한다.



청약통장 자동이체 주의사항

청약통장이라고 따로 입력하지 않았어도, 우리은행 청약저축이라 바로 청약 납입 조회가 나타났고, 청약저축 자동이체 등록 시 주의사항이 나왔다. 타 은행에서 청약저축 자동이체 할 때는 이런 안내가 없었다.


청약저축 자동이체


주택청약종합저축계좌 자동이체 등록 시, 미납회차가 있는 경우 해당회차 자동출금은 처리되지 않는다. 자동이체 등록 후 미납회차 발생 시, 입출금 계좌에 잔고가 있으면 미납회차가 일괄 출금된다. 즉, 자동이체 등록 전에 미납회차는 처리하지 않지만, 등록 이후에는 칼같이 빼간다는 소리다.

이체일이 납일 약정일보다 늦으면 지연일수가 발생해 청약순위가 늦어질 수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청약저축의 경우 자동이체 종료일을 지정할 수 없다. 그만 이체하고 싶으면 들어가서 종료해야 한다.


모두 슈우퍼리치 되시길 빈다.


관련 게시글 더보기